공지사항

최고의 물류 전문가, 첨단의 물류시스템으로 최고의 물류 전문 기업이 되겠습니다.

(주)아이맥스에프씨의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미서부항 Chassis 부족으로 촉발된 항만 적체 현상이 갈수록 심화되어 전체 물류 흐름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COVOID-19 이후 Blank Sailing 등 물량 감소로 Chassis 수요가 감소하자 Chassis 업체들이 수리가 필요한 Chassis (OOS, Out of Service)들을 회수하여 Chassis 운용 수량이 줄어 상반기부터 Chassis 부족 현상이 시작되었으며, COVOID-19 로 인한 노동력 감소 및 해상화물 성수기로 인한 폭발적인 수요로 Chassis 부족 현상이 더욱 심각한 상황입니다.

 

2개월전 8천여대에 달하던 OOS Chassis 들이 수리 후 현장에 투입되고 있어 현재는 3,600 대 수준으로 떨어졌으나 코로나 영향으로 내륙 창고의 화물 회전율이 떨어지면서 Chassis 회전율도 급격히 둔화되고 있고 결국 항만 운영에까지 악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Chassis 부족 및 노동력 부족으로 터미널 작업이 지연되면서 모선 접안 후에도 컨테이너를 내리지 못하거나 양하 이후에도 Chassis 가 없어 Port에 컨테이너가 쌓여가고 있으며, 이로 인해 항만 적체현상, Empty 컨테이너 장비부족, 잦은 스케줄 변경 및 Delivery 지연 등의 현상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항만 적체 현상은 2002년의 서부항만 사태보다 더 심각한 수준이며 내년 2~3월까지 지속될 것이라는 것이 업계의 지배적인 의견입니다.

 

미국향/발 스케줄 변동이 잦을 수 있으니 이 점 물류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IMAX FREIGHT COMPANY CUSTOMER SERVICE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