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최고의 물류 전문가, 첨단의 물류시스템으로 최고의 물류 전문 기업이 되겠습니다.

(주)아이맥스에프씨의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이미 여러 매체를 통하여 들으셨겠지만, 휴스턴 지역을 강타한 허리케인 하비 관련 내용을 공유하고자 하오니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30cm 가 넘는 폭우를 동반한 허리케인 Harvey의 강타로  45만명의 수재민 발생과 추정 피해액 최대 1000억달러 (112조 4700억원)에 달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Houston, TX 과 Gulf Coast지역 일대에 대규모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미국 역사상 최악의 홍수라고도 평가되는 허리케인 하비로 인하여  미 에너지업계의 매출 기준 하루 9000억원 가량 손해를 보고 있으며, 원유와 휘발유 가격이 당분간 가파른 상승이 예상되면 변동성이 심할 것이라는 관측과 함께 일부 정유, 화학업계들의 반사이익도 조심스레 짐작되고 있습니다.

또한 휴스턴 인근의 Terminal 의 물동량이 Harvey 강타 이후  2주 내에 완전한 회복은 불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이로 인하여 미 동부해안과 멕시코만간 화물 운송료는 이미 인상이 되는 결과를 초래했습니다.

최초 25일 Texas 를 상륙, 미시각 29일 오전 인근 Louisiana 쪽으로 방향을 바꾸어 이동하고 있어 인근 지역의 잇다른 피해가 우려되고 있는 상황이며, 오늘 30일 휴스턴 일대는 소량의 비가 온 후 그칠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Port Operation
모든 Houston 의 Terminal 은 폭우 여파로 인하여 폐쇄되었으며, 추후 기상 회복상태에 따라 재가동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지만, 아직까지는 US Coast Guard (미 해안경비대) 에서도 Terminal 재가동 시기에 대한 시기를 제시하지 않았으며, 보다 자세한 현상태 파악 후에 관련 공문이 발표될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Rail Service (BNSF)
휴스턴 전 지역을 강타안 130 cm 이상의 강수량으로 모든 Rail operation system 이 잠겼으며, 이로 인하여 Houston 을 출도착, 관통하는  Rail Service 와 BNSF Operation이 전면 중단, 재개 스케줄은 아직까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폭우로 인한 피해로 인한 보수공사를 시작하였으나, 해당 지역의 Container 들은 장기 Delay 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IMAX Freight Company customer Service Team


메일 수신을 원치 않는 고객님께서는 <imaxfc@imaxfc.com>으로 수신거부 내용을 보내 주시길 바랍니다.